티스토리 뷰

기타

[22전략 데이11] 브랜드 브랜딩 브랜디드 #1

딸에서 엄마로 승진 2022. 7. 11. 08:54
728x90
반응형
브랜드 브랜딩 브랜디드


타니타는 브랜드를 ‘건강을 측정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진화했다. 비즈니스 영역으로서의 ‘무게측정’이 아닌 브랜드 차원의 ‘건강 개선’으로 자신들의 일을 정의한다면, 상품기획 담당자는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사업 영역을 확대할 수 있다. (생략) 이처럼 업의 정의는 기업 외연을 확장하는 근간인 동시에 비즈니스 방향성을 좌우하는 브랜드의 주춧돌 역할을 하게 된다. (55쪽)

현재 옷 브랜드를 준비 중이다. 엉덩이에 생기를 불어주는 츄리닝으로 생각을 했다. 하지만 이 브랜드 스스로가 츄리닝에 국한시킨다. 이 부분을 보완해야 한다. 이 브랜드의 원단은 친환경 소재로 제작할 예정이다. 동대문시장에 가보니 리사이클 원단이 있었다. 리사이클링 원단으로 제작하고 ‘지구에 생기를 불어 넣으면서 내 엉덩이에도 생기를 넣어주는 것’ 라고 생각을 해보았다.

안다르 대표 인터뷰를 보게 되었다. 결국 멘땅의 해딩이었다. 그리고 실행을 하는 것이었다. 동대문을 돌면서 원하는 원단을 찾았고, 직접 알아보면서 봉제실을 알아냈고, 5천 통 전화를 돌리면서 자신의 브랜드를 알렸다. 이때 이 대표는 본인이 만든 이 옷이 무조건 잘 팔린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나도 내가 만드는 옷이 사람들이 무조건 찾는 옷이게끔 만들어야 한다.

  

728x90
반응형